건강

천연 치료제 양파

Jay.B.Lee 2020. 12. 8. 04:02

잘 알려진 대로 양파는 평범한 야채가 아니다. 오히려 만병통치약에 가깝다. 실제로,양파는 상상 이상으로 몸에 좋고, 질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당신의 웰빙을 위해, 양파의 대표적인 8가지 효능을 골라보았다.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는 팁이 아니니 잘 읽어보시길 바란다.

1. 감기

일단, 고전적인 것부터 시작하자. 준비 과정이 그리 복잡하지 않다. 혹시 감기나 독감에 걸렸다면, 끓는 물에 양파 몇 조각을 넣은 후, 잠시 우려내자. 이렇게 만든 양파차는 맛은 없지만, 2시간 안에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 몸살 기운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가래도 가라앉힐 수 있다. 감기 증세가 심하다면, 양파를 날 것 그대로 몇 조각만 더 먹으면 된다. 그렇더라도, 양파차를 조금만 마셔보라. 숨쉬는 것 마저 편해질 것이다.

imgur

2. 귀 통증 완화

귀가 아파본 적이 있다면, 이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알 거다. 머리까지 깨질 것 같은 이 고통은 어떤 것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 그러나, 양파 한 조각을 귀에 넣으면 놀랍게도 통증이 바로 사라진다. 양파가 귀 안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기 때문이다.

 

twitter/Daring Girl Fashion

3.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눈에 뭔가 들어가면, 가능한 빨리 빼고 싶어진다. 그 때의 우리의 자연스러운 반응은 눈을 비비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방법은 틀.렸.다. 당신은 이물질과는 전혀 상관도 없는 각막을 긁어대고 있는 것이다. 보다 나은 방법은, 양파를 컵 처럼 눈 위에 얹는 것이다. 바로 눈물이 나와서 어떤 이물질이라도 한 방에 흘려보내줄 것이다.

imgur

4. 칼에 베거나 찢어졌을 때

부엌에서 칼로 베였다면, 양파야말로 (심지어 대*밴드를 가지고 뛰어오는 애인보다) 당신에게 꼭 필요한 존재이다. 양파를 상처 위에 대고 있으면, 즉시 지혈이 될 뿐 아니라 소독효과도 있어서 염증을 예방해준다. 심지어, 상처도 훨씬 빨리 낫는다.

twitter/Prepd

5. 흉터

누구나 하나쯤은 흉터를 가지고 있다. 사고로 얻은 흉터이건, 수술 이후의 흉터이건, 대부분 평생 몸에 남기 마련이다. 그런데 양파를 잘라 체에 거른 즙을 사용하면 상처의 변색된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천 조각에 양파즙을 적신 후 상처 위에 대어보라. 하루에 몇 번씩 반복하면 3일 후에는 원래 피부색이 돌아을 것이다!

twitter/ jay ft khi

6. 염증이 있을 때

염증으로 고생중이라면 우유에 빵 몇 조각과 신선한 양파를 넣어 연고처럼 될 때까지 끓여보자. 염증이 생긴 부위를 잘 닦아낸 후, 이 연고를 조금만 발라보라. 그리고 잘 마를 때까지 2 시간 정도 기다린 후, 남은 양파 연고를 깨끗이 씻어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염증은 사라질 것이다.

 

 

YouTube/ombhagya

7. 햇볕에 탔을 때

피부가 햇볕에 타게 되면, 표피층이 파괴되면서 피부 표면이 빨갛게 변한다. 양파 한 조각을 해당 부위에 대고 있어보라. 그리고 나서 계란 흰자를 조금 발라주면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양파의 영양분을 녹여내는 역할을 한다. 3시간 안에 효능이 나타나게 된다.

twitter/ WorldLifestyle

8. 벌에 쏘였을 때

벌, 특히 말벌에 쏘이면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론다. 즉시 찬물로 씻어내고 양파를 대어보라. 양파즙이 증발하면서 피부에 남아있는 제거할 뿐 아니라 붓기도 훨씬 빨리 가라앉는다. 효과는 몇 분 안에. 벌에 쏘였다면, 양파보다 더 나은 치료제는 없다.

twitter/Forman

정말 환상적인 야채가 아닐 수 없다. 양파는 가격도 크게 부담되지 않으면서 여러가지로 유용하다. 가장 좋은 점은 100% 천연 치료제라서, 피부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화학성분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지인들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면, 이 “천연치료제” 이야기를 공유해주시길.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의 효능 54가지  (0) 2020.12.11
뇌졸증 전조 증상과 조치  (0) 2020.12.10
사전 연명 의료 의향서  (0) 2020.10.03
블랙 커민 시드  (0) 2019.10.05
몸속 쓰레기 염증 없애버리는 비법  (0) 2019.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