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기/네번째 터키 여행,조지아 여행(2015)

메블레나 박물관

Jay.B.Lee 2016. 5. 12. 07:39




탁심에 있다보니 볼거리를 찾아 "메블레나 박물관"까지 찾아 보았다.오래전 이슬람 신비주의  메블레나 교단의 수행장을 박물관으로 바꾸어 공개한다.

콘야나 Brusa에서 종교의식으로서 메블레나춤(Sema Dance)을 볼수 있고 이스탄불 지역에선 극장 공연으로 볼수 있다.

춤추는 사람을 "세마젠"이라 부르며춤추기 전에 걸쳐 입고  나오는 검은 망토는 무덤을 의미하고 머리에 쓴 긴모자는 묘비를 의미 한다.

인간이 가장 겸손해지는 죽음의 순간을 느낌으로써 신과의 합일을 꾀하는 의식이다.

메블레나는 나의 구세주란 듯이며 젤라루틴 루미에 의해 창시되었다.

"정신과 육체"가 신과으이 합일을 기념하기위해 12월 2일부터 17일 사이에 그가 창시한 이슬람 신비주의 (수피)교단인 메블레나 교단의 축제가 열리고 있다.

그의 시신은 아버지와 함께 메블레나 박물관에 안치 되어 있다.



























      







견학온 학생들

묘비,

탁심으로 난 출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