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7 2

부암동 창의문과 산모퉁이 산책

사진: 창의문에서 본 윤동주 문학관. 비가 오는 듯 마는 듯한 날이다. 차 없이 대중교통으로 부암동에 가기로 했다. 자하문 고개 위에 하차하여 68년 1.21 사태 때 순직한 최규식 총경을 올려다 보고 당시의 사건을 다시 읽는다 1.21 사태 후 입대하여 35개월 11일을 복무했다. 창의문으로 올라가보자는 안사람 요청에 계단을 올랐다. 인조반정 시 창의문을 통과했다는데 문을 그냥 열어준 거겠지 이름이 좋은 카페 "창의문의 뜰" 처음 개업했을 때 들렸던 곳. 팬데믹 기간을 고려하면 4년여 지났다 시어머니가 집을 사서 고치고 며느리와 함께 운영한다고 했다. 사진:환기미술관을 가려면 "동양 방앗간". 왼편으로 가야 한다. 창의문을 넘어 안사람에게 카페를 가본 적이 있냐고 물어보았다. 산모퉁이로 안내하기 위해 ..

Nathan Paddison 전시회: "X Paddison" -Atelier Aki

지난 팬데믹 기간 3년 동안 전시회 출입을 줄이며 계속 줄이고 있다. 그래도 가끔 관심이 가는 전시회가 있을 땐 즐겁게 전시장을 찾는다. Atelier AKi 네이슨 페데슨 전시회 전시기간: 2023.3.3-4.15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32-14 갤러리아 포레 1층에 있다. 호주 출신의 신예작가 (1983년생)의 국내 최초 전시다. " 정규 미술교육을 받지않은 'Outsider Art '작가인 페디슨은 특정한 양식이나 범주에 적용되지 않으며 , 자신만의 독자적인 특성과 자유의지를 반영한 독창적인 작업세계를 구축해 왔다" "그에게 있어 삶을 살아가며 축적된 내적 경험은 예술의 원천이다" "강렬하고 매력적인 그의 화면은 라이프스타일, 예술적 기법, 상징과 은유사이의 상호작용을 이끌어 내며 예술이 대중과 ..

생활 2023.04.07